이제 겨울이라고 해서 몸매관리 다들 안하시는거 아니죠?

저 또한 1년 365일 머릿속으로는 생각을 하지만, 저녁시간이면 치맥을 먹고 있답니다. 그래도 종종 관리한다 생각하구 야식으로 다이어트식단을 해먹을때가 있어요. 그 얼마나 좋은건가요?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하지만 그런게 있을까요? 없겠죠~

최대한 지방량을 줄이고, 염분을 줄인 음식이겠죠. 이렇게 먹으면 야심한밤에 라면한그릇에 밥말아먹은것보다는 안심이 되니깐요. 그런 의미로 제가 종죵 해먹는 냉동닭가슴살 요리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닭가슴살은 누구나 아는 운동식단이에요. 그만큼 칼로리가 적고, 단백질량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매관리 하시는 분들이며, 운동하는 분들이며 모든 이에게 사랑받는 음식입니다.


제가 즐겨먹는 닭가슴살볶음밥입니다.

냉동닭가슴살을 이용한 비빔밥 준비과정

▶준비과정◀

냉동 되어있는 닭가슴살을 해동시켜 주셔야합니다. 저는 간편하게 해먹을수 있는 훈제로되어있는걸 인터넷에서 주문 해놓는답니다. 아래 재료들을 먹기좋게 썰어줍니다.

▶재료◀

양배추, 파푸리카, 양파, 닭가슴살

준비과정 매우 간단하죠? 간단하게 해먹을수 있어야 좋아요.

요리는 어려우면 안됩니다.


▶요리과정◀

  • 달궈진 후라이팬에 가장 먼저 야채를 모두 넣어줍니다. 야채는 어떤걸 뭔저 넣고 하는건 중요하지 않아요. 이런거 필요없습니다. 말그대로 냉동닭가슴살요리는 간단합니다.
    아무것도 두르지 않고 야채를 볶는 이유는 야채에 묻어있는 수분기를 없애기 위함이에요. 야채에 수분기가 있으면 볶음밥이 질퍽해진답니다.

  • 어느정도 야채의 물기가 건조되고, 야채가 살짝 익어가면 그때 올리브유를 두릅니다. 이때 카놀라유도 괜찮아요. 하지만 식용유는 안됩니다. 다이어트식단이니깐요!

  • 닭가슴살을 넣어줍니다. 어느정도 야채들과 닭가슴살이 익을때까지 잘 볶아줍니다.

  • 어느정도 야채들과 닭가슴살이 익으면, 이때 잡곡밥을 반공기정도 넣어줍니다. 잡곡밥이 없으면 아무 밥이나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잡곡밥이 흰쌀밥보다 영양분이 풍부해서 즐겨먹는 편이랍니다. 그리고 흰쌀밥보다 잡곡밥이 소화도 늦게되고,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해요.

  • 다음으로 계란(저는 흰자만 넣었어요)를 풀어줍니다. 계란 노른자를 같이 넣어도 좋지만, 전 부담 될때는 빼버린답니다. 뭐 같이 넣어주셔도 아무런 상관이 없어요.

  • 이제는... 먹기좋게 달달 볶아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이때 나는 살 쪄도 상관없다!

이거 무슨 맛으러 먹어!!

이러시는분은 허브쏠트나, 소금간을 조금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통후추만 살짝 뿌려줬답니다.

통후추만 넣어도 간간한 맛이 나요. 

이제 맛있게(?)완성 됬죠?

밥을 반공기만 넣은 냉동닭가슴살요리 이지만, 양배추와, 파푸리카, 양파가 잔~뜩 들어갔기 때문에, 양이 상당히 많답니다.

근데 먹어보면, 야채가 대부분이기 떄문에 부담없이 먹게되더라구요

오늘 제가 보여드린 냉동닭가슴살요리 어떠셨나요?

물론~ 맛있는거는 많지만, 부담없이 다이어트식단으로 먹고싶은 분들은 한번 해먹어보시면 자주 해먹게될거에요.

저는 종종 야식으로도 해먹고 있답니다.

양배추를 많이 넣었기때문에, 위 보호도 해주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야식으로 먹어도 부담이 없답니다.

파푸리카도 우리 몸에 매우 좋은 야채구요^^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