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도 경험이겠?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분들은 척척척 내가 갖고갈 물품들을 

 

체크하는 반면에 자주 안가는 분들은 어떤 챙겨야할지 많이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무리 여행을 많이 다니시던분도 처음가는 곳을 갈때는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별로 꼭 체크하셔야 빠짐없이 준비해가실수 있습니다.

여행사 사이트 를 통해서 패키지로 가면 크게 어렵지 않지만, 여행사 사이트 를 통하지 않고 직접 준비를 한다면

하나부터 열가지 본인이 준비를 해야합니다.

필자인 저도 여행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단기간이 아닌 장기간 여행을 갈때는꼼꼼하게 체크할수밖에 없을 뿐더러 

 

계절 날씨 나라에 따라서 틀려지기 때문에 무조건 중요하답니다.

 

오늘은 필자가 해외여행 가실때 필요한 물품리스트를 간략하게 짚어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 준비를 단기간에 하는 분도 계시지만, 여유를 두고 2~3주전부터 준비하는 편이 좋으며, 

 

항공권티케이나 숙박예약같은 경우는 몇개월전에 여행사 사이트 에서 구매하셔야 

조금이라도 저렴한 금액에 구매할수 있습니다.

 

해외호텔 예약하는 방법 포스팅입니다<클릭

 

2~3주전에 미리 가고자 하는곳의 <정보 수집>을 해야합니다. 

 

여행의 목적지및 경유지에 따라 준비물품도 달라지고, 여행 기간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만약 여행사 사이트 주최로하는 패키지여해을 가게되면 기본적인것만 알고 가셔도 무방하나 

 

자유여행을 가는 경우에는 하나부터 열가지 직접 알아보고 직접 정보를 

 

수집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을 두시고 조금씩 준비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외교부 사이트를 활용하세요.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에는 물품챙기는것만이 준비가 다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건 우리의 안전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일어나는 일들을 세세히 알기 어려운데, 전세계의 다른나라 일을 우리가 다 알수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염병및, 자연재해, 전쟁 등 이 대표적으로 파악해야할 사항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질병중에, 지카바이러스나 일본뇌염 등에 노출된 지역은 아닌지 파악해야합니다.이같은 정보는 외교부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전세계에 일어나고 있는 상황, 및 위험도 등 여행 가능여부까지 나와있으니 필수중에 필수입니다.

이외에도 미국의 질병관리 본부 사이트, 해외여행 질병정보센터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벌레로 인한 전염이 의심되는 지역을 가실때는 사전에 예방접종은 필수이고, 기본적인 상비약품과 벌레에 물리지 않도록 하며, 해외여행시에는 강가나, 호수에서 수영하는것을 삼가하는게 좋습니다. 

많은 나라중에 특히 아프리카및 동남아시아, 중남미 지역은 풍토병에 대핸 사전 예방이 필수적인 나라이며, 이에 주의하셔아합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 물품-

여권, 여권사본및 여권사진2장(여권 분실시에 필요하니 캐리어에 따로 보관해두시기 바랍니다.), 항공권, 숙소 예약 바우처, 화폐(미리 환전해서 가져가십시오), 기본 가이드북, 수첩, 현지 지도, 필기구, 지갑, 신용카드, 각종 바우처티켓, 지퍼백 등입니다.

-상비약품-

감기약, 지사제, 해열제, 데일밴드및 방수밴드, 두통약, 물파스, 근육파스, 연고, 소화제, 모기약 등 입니다.

-기타물품(필요시)-

DSLR및 디카, 휴대폰 보조배터리, 선글라스, 라인 자물쇠, 변환 어댑터, 멀티탭, 면도기, 면도날, 수건, 물티슈, 면봉, 손톱깍기, 여벌옷, 치약 칫솔, 기초화장품, 샴푸, 린즈, 폼클린징, 렌즈용품, 잠옷, 왁스, 모자, 신발, 휴지, 옷핀, 바디타월, 립글로즈, 일회용팩, 슬리퍼 등 입니다.

<샴푸,린스, 왁스, 바디클렌징 기타 액체류는 기내에 100ml를 초과하는 용기는 기내에 허락되지 않습니다. 만약 장거리 비행을 하실경우에는 이런 생필품을 챙겨서 기내에 탑승하게되는데, 이때느 100ml용기를 미리 구매해서 덜어가시면 편리합니다.>

 

여행사 사이트

짧게 1박 2일로 여행을 가더라도 깜빡하고 안갖고 온 물품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멀리 여행을 갈경우에는 더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꼭 가기전에 이를 참고하셔서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준비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빠짐 없이 준비해가실 수 있습니다.

위 물품중 여권사본및 사진 두장은 필수로 꼭 챙겨서 캐리어에 따로 넣어두시기 바랍니다. 이는 만약 여행중에 지갑및 여권을 분실했을경우 여권을 재발급 받을시에 필요하며, 자신이 여행객이다라는 신분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늘 있는일은 아니고, 다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이는 혹시나 하는 상황에 대비하는것이니 꼭 필요하답니다.

여행사 사이트

강조할 부분중에 하나는 꼭 해외에서 사용할수 있는 신용카드를 꼭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을 갈때 미리 환전해서 가져간 돈을 다 쓰게되는 경우가 허다하답니다. 이때에는 일부러 현지에서 환전을 하는것보다 신용카드결제하는편이 훨씬 편하고 오히려 환전수수료보다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가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한지 사전에 미리 체크 하여야하며, 가능하다 하더라도 해외사용을 정지해논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행 가기전에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어렵지 않으실겁니다.
제가 올려드린 리스트를 토대로 개인에게 필요한 물품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