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지 않고 손쉽게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은 물론이고, 영문 초본 까지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가 아니다 보니 이용해본 적이 있더라도 늘 자꾸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최근에 영문초본을 발급받을 일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이를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문초본은 정부24 웹사이트에서 발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 해주세요.

정부24에서는 이외에도 여러가지 서류 발급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는 발급 비용이 있지만, 온라인 발급은 무료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굳이 시간과 돈을 지불하면서 주민센터에 방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영문초본을 발급받기 위해 화면의 검색창에 영문초본을 검색 합니다.

검색하게 되면 서비스 바로가기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주초본발급을 클릭합니다.

초본 신청은 인터넷과 방문, 무인발급기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본인 및 대리인이 모두 신청할 수 있지만, 온라인에서는 대리인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이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회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영문초본 처리 기간은 방문하면 바로 처리가 가능하 온라인 발급은 수분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수수료는 방문할경우 1통에 400원/이해관계인의 등.초본교부는 500원 이며, 인터넷으로는 무료입니다.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앞서 이야기한바와 같이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주로 금융 인증서로 이용하는게 편리해서 이를 이용합니다.

로그인을 하게되면 주민등록 영문 초본을 발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에 동의를 체크합니다.

화면의 스크롤을 내리면서 하나하나 확인하며 체크 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본인 확인버튼을 누르면 아래와같이 영문서명을 할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영문성명을 작성해줍니다.

저는 여권 영문이름과 동일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발급 신청을 하면 위와같이 바로 발급 처리가 진행됩니다.

처리상태에 처리중으로 나오는데요.

이는 바로 발급 받을 수 있는게 아니고, 어느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발급이 완료되면 문자메시지로 완료 되었다는 문자가 오기 때문에 이때 접속해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발급이 완료되면 위와같이 처리상태칸에 발급완료라는 문구로 변경 됩니다.

열람문서를 클릭하면 이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출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를 진행 하기 전에는 PC에서 발급에 필요한 정부24에서 지원하는 웹사이트 프로그램등을 전부 설치 하여야 정상적으로 프린트 출력이 가능합니다.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