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설날이면 버스표 예매 전쟁이었지만 요즘은 ktx가 고속버스에 비해 쾌적하고 보다 빠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명절이면 대한민국 도로 그 어디든 정체가 되기 마련이지만 기차는 그럴 일이 없기 때문에 피로도가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그로 인해서 설날  명절 ktx예매 전쟁을 치릅니다.

미리 일정과  기차표 예매방법을 알아두면 좀 더 편리하게 예매를 하실 수 있으며, 자주 이용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몇 가지 유용한 정보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KTX 예매하는 방법

핸드폰 모바일 어플 코레일 톡을 통해서 예매를 할 수 있고, PC에서는 한국철도공사 코레일 홈페이지 에서 예매를 할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 선택 후 열차 날짜 시간, 이용 좌석수 등을 체크하신 후 열차 조회를 하신 다음 좌석을 선택하면 됩니다.

특히나 명절 예매 기간에는 단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미리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다운로드해서 사전에 좌석과 시간등을 조회한 후 바로 좌석을 확보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예매 실패를 하지 않는 방법

매년 명절 전에 코레일에서 2~3일간 기간을 정해서 판매하기 때문에 고향을 방문하기 위해 예매를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매 시간이 오면 순식간에 많은 인원이 몰려서 사이트 접속에 대기에 걸리게 되는데요.

이러한걸 최대한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사전에 로그인, 코레일 회원번호, 비밀번호 확인 등을 미리 해놓으셔서 접속을 해놓는 게 좋습니다.

 

예매를 실패했다면? 풀리는 시간을 노리자

예매를 실패했더라도 이후에 취소표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이를 노리면 됩니다.

승차권 결제 기한이 끝나는 시간에 취소표가 많이 풀리며, 특히 늦은 밤이나 새벽시간대에 많이 풀립니다. 이때를 노리는 것도 좋습니다.

 

경로. 장애인 전화접수

PC 모바일 사용이 어려워서 예매를 못하는 경로(만 65세 이상), 장애인 대상에 한해서 ARS에서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전화:1544-8545
대상열차:노선구분 없이 무궁화로 이상 전 열차
예매좌석:1인당 1회 6매, 왕복 최대 12매까지 예약 가능

 

 

2024년 설날 KTX 기차 예매 일정

현재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공식 일정이 올라오면 바로 게시하겠습니다.

대상자 일자 시간 방법 매체 대상노선 비고
경로/장애인 미정 미정 전화접수 철도고객센터
1544-8545
전노선  
미정 온라인 PC/모바일  
일반고객 미정 미정 온라인 PC/모바일 경북,경전,동해,대구,충북,경북,중부내륙,동해남부선  
미정 온라인 PC/모바일 호남,전라-강릉,중앙,태백,영동-경춘선  

 

*1인당 최대 12매(1회당 6매 이내, 4인 동반석 1세트는 4매로 산정) 예매가능

 

 

기타 알아두면 좋을 사항

예매 도중에 뒤로 가기 버튼은 자제하는 편이 좋습니다. 오히려 대기 시간이 길어집니다.

와이파이는 끊김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유선인터넷이나 LTE 망을 권장합니다.

웹브라우저는 크롬이나 사파리를 권장드립니다.

명절승차권은 ktx 마일리지 및 일반열차 할인쿠폰 적립대상에서는 제외됩니다.

해당 기간에는 할인상품과 자유석 노인석은 운영이 중지됩니다.

 

지금까지  2024년 설날 명절 KTX 예매 및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미리 알아두셔서 꼭 예매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