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통장사본 모바일 발급하는 방법

일상생활에서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전에는 실제 통장을 많이 사용 했기 때문에, 프린터기에 복사를 하면 됬었지만, 요즘은 종이통장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없습니다. 저 또한 갖고 있는 통장이 여러개지만 종이통장은 몇개 없고, 심지어 그 종이통장도 어디 있는지도 모르고, 언제 사용 했는지 조차 모른답니다. 그만큼 요즘은 모바일로만 뱅킹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주로 많이 했을때는 은행 사이트에서 통장사본을 출력을 해본 적이 있었고 발급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모바일로도 발급이 된다는 걸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신한은행 통장사본을 모바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어플이 신한쏠로 바뀌면서 통합이 되었고 사용하기가 간편해 졌지만, 오랫동안 익숙한 앱에서 변경이 되면 처음에는 많이 헤깔릴 수 있습니다.

 

 

우선 신한은행 통장사본 발급을 위해서 신한 쏠(SOL)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위 화면이 신한은행 어플 가장 첫화면입니다.물론 로그인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내가 통장사본을 출력하고자 하는 계좌번호의 오른쪽에 점세개 표시를 클릭을 합니다. 만약 메인화면에 출력하고자 하는 통장의 계좌번호가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내 계좌  전체보기]를 클릭해서 찾으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해당 통장에 대한 작업을 할수 있는 메뉴들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계좌관리를 클릭 해줍니다.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면 위와같이 이체결과조회, 통장사본 보기, 계좌해지, 비밀번호 변경 등의 작업을 할수 있는 메뉴들이 나옵니다. 이중에서 통장사본 보기를 클릭(터치) 해줍니다.

통장사본은 위와같이 국문 보기와 영문보기 두가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영문 필요한 경우는 영문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이 화면에서 캡쳐를 해서 사용을 해도 되지만, 정싱적으로 공유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화면 하단 부분에 위와같이 이미지 저장과, 공유하기 두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해서 모바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