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메세지 예약 하는 방법

카카오톡은 이미 우리 일상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하나의 매체가 된지 오래 되었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 되고 있는데요.
과거에 메신저로만 활용 했던 반면에 지금은 단순히 카톡 하나만으로도 메신저 기능은 물론, 선물, 스케줄 관리, 자료 보관, 업무 활용 등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카톡 기능 중 우리가 잘 몰라서 쓰지 못했던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메세지 예약방법을 몰라서 사용하지 못해던 분들도 많고, 이러한 기능이 없어서 쓰지 않았던 분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그전 갤럭시 스마트폰을 쓸때는 일반 메세지 기능에 예약 보내기 기능이 있어서 잘 사용을 하다가 아이폰으로 바꾸고 나서 기능이 없어서 불편 했습니다.

카카오톡에 있는 메세지 예약 방법을 알고나서 너무 편리하게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일 아침에 일어나서 해야할 일이나, 누군가에게 전화하는 등의 잊어버리기 쉽지만 기억해야 하는 일들이나, 상대방에서 시간 맞춰서 보내야 하는 메시지를 미리 예약해두면 매우 편리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1.채팅방에서 '+'모양을 눌러줍니다.

만약 나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예약 하고 싶으면 나와의 채팅방에서 하면 되고, 상대방에서 예약을 하고 싶으면 상대방 채팅방에서 하면 됩니다.

 

 

2.'+'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익숙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예약메시지 아이콘을 늘릭 해줍니다. 평소 자주 사용 했던 기능들인데, 유심히 보지 않아서 있는지도 몰랐던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3. 예약메세지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같이 카카오톡 메세지 예약 하는 기능이 나옵니다. 여기서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고, 메세지를 보내는 일시와 시간을 정할 수 있고, 미리 알림 기능까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예약 메시지가 많을 경우에는 약간의 시간 오차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4.메세지를 보내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을 맞춰주세요.

 

5.예약 목록 보기

내가 보내기로 한 예약된 메세지 목록을 볼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목록 창에서는 메세지 내용 수정을 할수 있고 삭제까지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장한 내용이 잘못된 경우라면 목록 보기 메뉴에서 수정을 하면 됩니다.

 

PC카톡 메세지 예약 방법

 

PC카카오톡에서도 메세지 예약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채팅방에서 빨간색 네모친 조르디 버튼을 클릭 해줍니다.

조르디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일정 등록, 할 일 등록 메시지 예약, 브리핑 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메시지 예약하기를 클릭 해줍니다.

 

모바일 버전과 동일하게 메시지 내용을 입력할 수 있고, 보내는 날짜와 시간 등을 선택 지정할 수 있습니다.

바쁜 일상 생활에 기억해야할 스케줄이나, 상대방에서 메세지를 예약하여 보내야하는 상황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이니 알아두셨다가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