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변경 하는 방법

요즘 카카오톡은 사용을 안하면 이상할 정도로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순 개인적인 일 뿐만이 아닌 이제는 업무용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개인 사진이나 파일 및 심지어 스케줄 관리까지 하는 등 이제는 우이 일상에 너무나도 깊숙히 들어와있습니다.

과거에는 상대방에게 연락을 하기 위해서는 연락처를 주고 받았지만, 요즘은 연락처를 알려주긴 불편한 경우에는 카카오톡 아이디를 알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네는 내 아이디를 알아야 하는데요. 오늘은 이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방법과 이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가장 먼저 카카오폭 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사람 모양을 눌르게 되면 내 개인 프로필을 상단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내 개인 프로필을 클릭 해주세요.

2.이 프로필에서는 나와의 채인 및 프로필 편집 등을 할수 있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위 상단에 톱니바퀴모양을 눌러러서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줍니다.

3.프로필 관리 화면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화면 중간 부분에 카카톡ID 란이 있고 그 옆에서 내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내 아이디를 변경 하고 싶을 경우는 아이디를 클릭해 줍니다.

4.카카오톡 아이디 변경을 할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여기서 변경을 할수 있는데요.
다만 주의하실 점은 ID는 1회에 한해서 변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신중하게 생각해서 변경을 하셔야합니다.

아이디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 뺴기, 밑줄, 마침표 등을 포함하여 4~20자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아이디는 1회에 한해서만 변경이 가능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