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출입국심사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출입국심사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원래 저도 몰랐었는데, 친구녀석이 알려줘서 하게 됬네요.

 

 

 



출입국 심사할때 은근히 시간이 꽤 걸리는데, 이걸 미리 해놓게 되면 바로 통과할수 있어서 무척 편리하다고 합니다.

해외여행 나가실때 미리 해놓으면 무척 좋을것 같아요^^

 

 

 

자동출입국심사 시스템을 SsS라고 합니다.

이는 Smart Entry Servise의 줄인말인데요.

 

사전에 여권정보와 지문및 안면 등록한 후에 SeS게이트에서 출입국심사를 진행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물론~ 공함에서 입국심사와 출국심사를 하는 것 보다 훨~씬 빠르겠지요!

그리고 현재는 아직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실제로 공항에 가면 기다림없이 진행할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답니다.

 

이는 의무적인게 아닌, 자발적으로 할수 있는 거라서, 해외여행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미리 해놓으시면 무척 좋겠죠^^

 

 

 

 

자동출입국심사 신청하는건 무척 간단해요.

서비스사이트에 가면, 자세히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위 지역에 해당하는 곳에 가면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답니다.

 

갈때 필요한 준비물이 있어요!

 

바로 여권입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어야 하니 세수는 하고 가세요~ㅋㅋ

 

 

실제 신청을 하고 가면 매우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번 여행때 처음 해봤는데, 다른 사람들은 심사대기를 하고 있는데, 저는 바로 통과~

얼마나 기분 좋다구요 ㅎㅎ

 

 

 

 

근데 한가지 단점은...출입국 도장을 못받는다는점...

뭐 그리 중요하지 않은거잖아요~

 

 

출입국심사 신청을 마치면 여권에 이렇게 스티커를 붙혀준답니다 ㅎㅎ

 

저는 청주에 살기 때문에, 청주출입국사무소에서 하고 왔어요.

해외여행 계획이신 분들은 시간날때 미리 해놓으시면

좀더 빠르게 출입국심사를 이용하실수 있을것 같아요^^

 

 

 

 


지금까지 자동출입국심사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외여행 가실때도 항상 애국심 잊지 마시라구 무궁화꽃 사진 하나 투척하고 갑니다~^^

 

 

복사했습니다!